본문 바로가기
인문학,

16세, 인플루언서가 된 이야기. 그레타 툰베리

by 데스크맨 2020. 7. 2.

TIME 지에서 선정된 2019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

16세 소녀, 그레타 툰베리(Greta Thunberg)

.

그녀에겐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었다.

학교 수업 중, 선생님이 틀어준 다큐멘터리가

그녀의 발을 움직이게 했다.

.

환경문제를 개선해보고자

시작했던 '기후를 위한 학교 파업'이

1인 시위에서 '미래를 위한 금요일'의

캠페인으로 번지게 되었다.

.

.

세계경제포럼(WEF)에서 발표한

'2020 세계 위험 보고서'

이상이변 / 기후변화 대응실패 / 자연재해 /생물다양성 손실 / 인간유발 환경재난

TOP 5 안에 환경문제가 꼽혔다.

.

必환경 사회 속에서 우리가 할 수 있는

그린 캠페인으로 어떻게 동참하고 있는가?

.

그녀는 사회를 이해하고

자신이 무얼 해야할 지 알고 있었다.

.

그녀의 삶을 통해서 우리에게도 이 질문이 필욯다.

.

"나는 주변에서 발견된 것 중,

무엇을 해볼 수 있을까?"

.

댓글